•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 뚜레쥬르

    뚜레쥬르 트위터 뚜레쥬르 페이스북 뚜레쥬르 블로그 뚜레쥬르 홈페이지
  • My No.1 Steakhouse 빕스

    빕스 트위터 빕스 페이스북 빕스 홈페이지
  • 추억에 맛을 더하는 별미국수 공방 제일제면소

    제일제면소 트위터 제일제면소 페이스북 제일제면소 홈페이지
  • 즐거움을 만드는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

    CJ푸드월드 페이스북 CJ푸드월드 홈페이지
  • TASTE OF MILANO THE PLACE

    더플레이스 페이스북 THE PLACE 홈페이지
  •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 N 서울타워

    N 서울타워 페이스북 N서울타워 홈페이지
  • 컨템포러리 그릴 레스토랑 엔그릴

    엔그릴 홈페이지
전체 브랜드 닫기

직무소개

SCM, 구매

SCM
역할

SCM운영은 전체 Value Chain의 공급망 최적화 및 PI(Process Innovation)를 통해 Cost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속∙효율∙안정적 공급망 구축을 통해 근본적인 경쟁력 향상을 추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즉 고객의 주문에서부터 고객 납품에 이르기까지 구매, 조달, 생산, 유통, 배송 등 공급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낭비를 제로化하고 리드타임을 최소화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판매/공급계획 수립, 실행, 트래킹을 통한 재고/반품/결품/폐기 등 Operation Loss를 최적화 함으로써 전사의 수익성 강화에 주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필요 역량

1) 명확한 분석 능력과 통찰력

수많은 정보와 자료에서 핵심을 간파하여 Fact에 근거한 이슈를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는 사고가 필요합니다. 주로 구매 업무를 수행하거나 국제 시세 변경 및 시장 이슈 상항 발생 시 잘 활용될 수 있는 필수 역량입니다.

2) 의사소통 능력

조직의 변화를 앞서 이끌어 갈 수 있는 변화 주도자로서의 데이터 분석 및 구체적인 근거자료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하고, 갈등을 조율하고 이상적인 방향으로 리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로 신규 구매 소싱 및 생산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거나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상황에서 잘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Value Chain에 대한 높은 이해도

생산, 주문, 구매 수량과 계획을 조율하는 일정 관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능력입니다. 주로 조달 관리, 재고 관리 등의 업무 수행하거나 시장 수급 이슈, 신제품 출시 등에서 자주 활용되는 능력입니다.

비전

SCM 업무를 통해 전 Value Chain에 대한 직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영업, 마케팅, 생산, 물류, 구매 등 전사 주요 업무에 대해 각 부서 실무자 수준의 전문지식 습득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향후 본인의 적성 및 장/단점을 고려하여 특정 직무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Value Chain에 대한 균형감 있는 시각으로, 경영자 눈높이에서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업무를 추진한다면 최고 경영자로서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실무자 이야기

업체방문 세미나 참석 ,국내외 협회 데이터 수집 등 식재료 및 물류 관련한 다양한 분야별 전문지식등을 습득 및 학습했으며, 각 식품 업체 들과의 다양한 교류 및 생산 제조 공정 참관, 산지 출장, 매장(소비처)방문 등을 통해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배송까지의 일련의 공정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학습과 경험들이 원가 구조개선 및 리스크 대응에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해 내고 있습니다.

우리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SCM 전문가를 요구하고 있지만 실제 적합한 인재들이 없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고객의 Needs는 점점 까다로워지고, 다양성과 독창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진 인재가 더욱 필요한 현실입니다.


  • 전체 직무 다시보기
  • 간편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