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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소개

마케팅

베이커리 마케팅
역할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기획/실행하고, 브랜드 APP 플랫폼까지 운영하며 매출 활성화에 앞장서는 서비스 및 콘텐츠 기획/실행자”


1) 브랜드 전략 수립

시장 및 소비자 트렌드 조사를 통해, 중장기 사업전략에 맞춘 브랜드/컨셉/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브랜딩 활동을 통한 브랜드 관리를 담당합니다. BPS를 바탕으로 브랜드 하우스를 정립하고 글로벌과 통합 관리합니다.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최신 F&B 트렌드를 기반으로 시즌별 마케팅 목표를 세우고 대고객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을 수립합니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전략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제품 홍보와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기획/실행합니다.
또한 내부 OWNED MEDIA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기획/실행과 외부 PAID MEDIA의 효율/효과 분석, 매체 집행 기획/실행을 통해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합니다. 
브랜드 팬덤 형성과 경쟁력을 더해줄 콜라보 마케팅과 IP 라이선스 기획 및 유치 활동 역시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BPI 조사 및 소비자 조사 기획/실행/분석 업무를 통해 브랜드 현황을 파악하고 미래 전략 수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이에 더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지원과 직영점 신규 출점 시 오픈 마케팅 기획 및 전략을 수립하여 모객과 매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업무를 담당합니다.

3) 브랜드 APP 마케팅

브랜드에 최적화된 세일즈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 편의를 제공하며 매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기획/운영합니다. 또한 자체 멤버십 정책에 따라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기획/관리합니다.

4) 매장 운영 지원

매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장 내부 콘텐츠를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디지털 메뉴보드와 영상 콘텐츠를 마케팅 목표에 맞게 기획/관리하고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움을 전달합니다.
고객들에게 보여지는 브랜드 관리 측면의 유니폼, 소도구 등 신규 스펙 기획 등을 통해 일관성 있는 브랜드의 핵심가치 소구 및 이미지를 관리합니다.

필요 역량

1) 커뮤니케이션 능력

마케팅팀은 많은 유관 부서와의 업무 협업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설득력과 이를 위해 상대방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의도와 니즈를 읽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2) Trend Reding 및 Creative 인사이트

마케터로서 F&B 관련 업계 현황, 고객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를 조사하며 이를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콘셉트/IMC/콘텐츠 기획을 위한 크리에이티브한 감각과 활용 역량이 필요하며, 실행 결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을 통해 다음 기획에 반영하여 더 높은 성과를 이끌어내고자 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비전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마케팅 스페셜리스트로서 제품 마케팅 및 브랜딩의 A-Z 전 과정에 대한 경력을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 및 제품에 대한 스페셜리스트로 Career Path를 설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케팅의 특성상 브랜드의 전반에 대한 이해와 업무 역량을 폭넓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스페셜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CJ푸드빌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도 끊임없이 확대하고 있어 글로벌 마인드와 열정이 있다면 업의 전문가로서 해외 시장에서 CJ푸드빌의 제품과 브랜드를 전파하는 마케팅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K-Bakery 뚜레쥬르를 널리 알리는 글로벌 트렌드 리더가 되기 위한 준비를 미리 해주세요.

실무자 이야기

“Only One 인재로서 마케팅 실무자에서 마케팅 관리자로 방대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기획 단계부터 마케팅/홍보를 거쳐 고객에게 오기까지 상품팀-제품개발팀-디자인팀-영업팀은 물론 외부 업체 등 셀 수 없이 많은 유관 부서 및 협력 업체와 업무 협업을 거치게 됩니다. 각자의 이해관계 속에서 의견을 조율해 나가며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나만의 영리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CJ가 추구하는 Only One 마케터가 되기 위해, F&B 산업의 빠른 트렌드를 캐치하고, 나아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그들이 반응하는 콘텐츠를 기획해 매 순간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해야 합니다.
베이커리 마케팅에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면서, Only One 실무자에서 나아가 성공적인 마케팅 관리자로 성공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팀원들 간에 서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주고 받으며, 함께 성장하고 긍정의 분위기를 주고 받으며 즐겁게 성과를 내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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