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 뚜레쥬르

    뚜레쥬르 트위터 뚜레쥬르 페이스북 뚜레쥬르 블로그 뚜레쥬르 홈페이지
  • My No.1 Steakhouse 빕스

    빕스 트위터 빕스 페이스북 빕스 홈페이지
  • 추억에 맛을 더하는 별미국수 공방 제일제면소

    제일제면소 트위터 제일제면소 페이스북 제일제면소 홈페이지
  • 즐거움을 만드는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

    CJ푸드월드 페이스북 CJ푸드월드 홈페이지
  • TASTE OF MILANO THE PLACE

    더플레이스 페이스북 THE PLACE 홈페이지
  •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 N 서울타워

    N 서울타워 페이스북 N서울타워 홈페이지
  • 컨템포러리 그릴 레스토랑 엔그릴

    엔그릴 홈페이지
전체 브랜드 닫기

공지사항

사이트 이용에 꼭 필요한 공지, 확인하면 더 편리해집니다.
공지사항 날짜, 조회수, 상세 내용
CJ푸드빌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고지  
날짜 23.12.01 조회수 504
Document

CJ 푸드빌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고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고지 일자: 2023년 12월 05일)

안녕하세요. CJ푸드빌입니다.
항상 CJ푸드빌 브랜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CJ푸드빌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아래와 같이 개정됨을 알려 드립니다.

주요 개정사항
  1. 1. 개인정보처리 라벨링 적용 및 신설
  2.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변경 사항 반영
  3. 3. 수탁사 및 위탁 업무 변경 사항 반영
  4. 4. 개인정보 담당자 변경 사항 반영
  5. 5.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신설
  6. 6. 정보주체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관련 중복 내용 삭제 및 통합
  7.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변경 사항 반영
  8. 8.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른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보관 삭제’ 등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반영
  9. 9.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변경 사항 반영
  10. 10. 위치정보보호법 개인위치정보처리 관련 법 요건 반영
개정 시행일

개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은 2023년 12월 12일 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상세 개정 내용은 신ㆍ구 조문 대비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1. 개인정보처리 라벨링 적용 및 신설

<개정 전>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① 씨제이푸드빌㈜는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와 주민등록번호는 법령상 근거 없이 불필요하게 수집하지 않습니다.
    …이하 생략

<개정 후>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CJ푸드빌㈜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하 생략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변경 사항 반영

<개정 전>

제 3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CJ ONE
(CJ올리브네트웍스)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성별, 휴대전화번호, 본인확인정보(CI), CJ ONE회원등급, CJ ONE 회원번호 - 웹사이트 로그인, CJ ONE포인트 적립 및 사용, 기타 CJ ONE멤버십 관련한 서비스 제공
- CJ ONE의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따른 이용
당사 서비스 이용약관 철회 또는 CJ ONE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이엔엠㈜,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CJ씨지브이㈜,
CJ프레시웨이㈜,
티빙㈜
인적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CI연계값, DI), 주소,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디바이스 상태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로그인, 동의 여부, 조회 이력 등)],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금액, 쿠폰사용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배송정보, 상담정보, 광고 전송·반응 정보, 프로모션/이벤트 이용 정보, 이용자 입력 정보] 및 위 정보와 CJ계열사 항목 정보를 결합, 분석, 추출하여 생성된 정보
1) 각 CJ계열사의 고유 상품/서비스 제공, 유지, 개선, 고도화, 최적화 및 신규 상품/서비스 개발
2) 각 CJ계열사 보유 온-오프라인 채널 간 연계 및 통합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 제공, 유지, 개선, 고도화 및 최적화
3) 상품/서비스 이용실적 통계/분석, 시장조사, 인구통계학적 분석,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이용자 간 관계 형성, 고객 성향 분석 및 이를 통한 고객별 맞춤 상품/서비스 개발 및 제공
4) 고객만족서비스(CS)개선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5) 상품/서비스 정보 제공 및 홍보, 경품/사은행사 등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쿠폰, 할인 및 우대 혜택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
6) 고객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외부 침입, 해킹, 악용사례, 보안위험, 기술적 문제 등 감지, 예방 및 대응책 수립
7) 위 각 호의 목적을 위한 CJ계열사의 보유 데이터의 수집, 저장, 연계, 연동, 결합, 조합, 분해, 분석, 가공, 편집, 추출, 가명화, 비식별화, 기타 다양한 방법의 처리 및 이를 통한 새로운 데이터 생성,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 개발
제3자 제공 옴니 동의 철회 또는 CJ ONE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다만, 관련 법령상 특정 항목 보유기간이 제한된 경우에는 그에 따름.
현재 각 CJ 계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가입하지 않은 서비스에 관한 항목은 추후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이후부터 유효하게 적용)

<개정 후>


제공받는 자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CJ ONE
(CJ올리브네트웍스)
1) 웹사이트 로그인, CJ ONE포인트 적립 및 사용, 기타 CJ ONE 멤버십 관련 서비스 제공
2) CJ ONE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따른 이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성별, 휴대전화번호, 본인확인정보(CI), CJ ONE 회원등급, CJ ONE 회원번호 당사 서비스 이용약관 철회 또는 CJ ONE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이엔엠,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CJ씨지브이㈜,
티빙㈜
1) 각 CJ계열사 고유 상품/서비스 제공, 유지, 개선, 고도화, 최적화 및 신규 상품/서비스 개발
2) 각 CJ계열사 보유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 및 통합 통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 제공, 유지, 개선, 고도화 및 최적화
3) 상품/서비스 이용실적 통계/분석, 시장조사, 인구통계학적 분석,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이용자 관계 형성, 고객 성향 분석 및 고객별 맞춤 상품/서비스 개발 및 제공
4) 고객만족서비스(CS)개선 및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5) 상품/서비스 정보 제공 및 홍보, 경품/사은행사 등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쿠폰, 할인 및 우대 혜택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
6) 고객 정보보호 강화 위한 외부 침입, 해킹, 악용사례, 보안위험, 기술 장애 감지, 예방 및 대응책 수립
7) 위 각 호 목적 위한 CJ계열사 보유 데이터의 수집, 저장, 연계, 연동, 결합, 조합, 분해, 분석, 가공, 편집, 추출, 가명화, 비식별화, 기타 다양한 방법 처리 및 이를 통한 새로운 데이터 생성,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 개발
1) 인적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CI연계값, DI), 주소, 핸드폰번호, 이메일, 아이디
2) 단말정보
-모델명, 기기번호, OS, 디바이스 상태 등
3) 기록정보
-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로그인, 동의 여부, 조회 이력 등)
4) 서비스 이용 내용
-구매내역(상품명, 금액, 쿠폰사용 등)
5) 결제정보
-수단, 내역, 사용처 등
6) 배송정보, 상담정보, 광고 전송·반응 정보, 프로모션/이벤트 이용 정보, 이용자 입력 정보 및 위 정보와 CJ계열사 항목 정보를 결합, 분석, 추출하여 생성된 정보
제3자 제공 옴니 동의 철회 또는 CJ ONE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다만, 관련 법령상 특정 항목 보유기간이 제한된 경우에는 그에 따름.
현재 각 CJ 계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가입하지 않은 서비스에 관한 항목은 추후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이후부터 유효하게 적용)
3. 수탁사 및 위탁 업무 변경 사항 반영

<개정 전>

수탁업체 위탁범위 보유 및 이용기간
CJ올리브네트웍스
(*카카오,디아이웨어)
시스템 운영 위탁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제작 및 운영
- 마케팅 이벤트 운영
- 메시징 서비스
- 온라인쇼핑몰 결제 등
- 배달/주문 중계 서비스 운영
당사 서비스 이용약관 철회 또는 CJ ONE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CJ텔레닉스 녹취데이터 보관
㈜쿠프마케팅
(*주식회사 한국페이즈서비스, 주식회사 LGU플러스, 주식회사 효성ITX)
모바일 쿠폰 및 경품 발송
유어버스데이 (*로젠택배) 뚜레쥬르 쇼핑몰 내 물품 배송
WPER SNS 운영 위탁
엣지랭크(*비즈콘) 함샤우트글로벌(*즐거운), 커뮤니크 SNS 운영 위탁
즐거운 뚜레쥬르 모바일 쿠폰 및 경품발송
KCP(한국사이버결제) 결제서비스 위탁
대한통운 HMR 상품 배송
베지스타(*상상물류) HMR 상품 생산 및 배송
주식회사 와드,테이블매니저 예약 및 고객관리 솔루션 사용
뚜레쥬르 가맹점 뚜레쥬르 쇼핑몰 내 물품 배송
바로고, 부릉, 생각대로,카카오모빌리티 배달대행 서비스 수행

<개정 후>

위탁 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유어버스데이
( *로젠택배)
온라인 쇼핑몰 주문 상품 배송 대행 당사 서비스 이용 약관 철회 또는 CJ ONE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햠샤유트 글로벌 SNS 운영 대행
즐거운 모바일 쿠폰 판매 대행
대한통운㈜ 가정식 대체식품(HMR) 배송 대행
㈜와드 고객 예약 시스템 관리 및 유지보수
테이블 매니저 고객 예약 시스템 관리 및 유지보수
베지스타(*상상물류) 가정식 대체 식품(HMR) 배송 대행
쿠프 마케팅 모바일 쿠폰 판매 및 발송 대행
NHN KCP 전자결제 서비스 대행
CJ 올리브네트웍스
(*디아이웨어)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전자결재 서비스 대행 마케팅 및 이벤트 운영 대행 메시징 서비스 대행 배달주문 중계 서비스 대행
CJ텔레닉스㈜ 고객 상담 및 녹취 시스템 운영 대행
4. 개인정보 담당자 변경 사항 반영

<개정 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실무자
성명 : 김재완
소속 : IT담당
이메일 주소 : help_master@cj.net
전화번호 : 02-6740-4648
성명 : 황수빈
소속 : 정보전략팀
이메일 주소 : help_master@cj.net
전화번호 : 02-6740-4648

<개정 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성명: 김재완
직책: CPO
이메일 주소: help_master@cj.net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부서명: 정보전략
담당자: 이태연
이메일 주소: help_master@cj.net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5.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신설

<개정 전>

없음

<개정 후>

8. 행태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 ①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이후 정보처리 방법
    웹 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장바구니 내역,광고식별자 웹사이트ㆍ앱 서비스 방문ㆍ접속 시 자동 수집 정보주체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 및 광고, 서비스 개선 수집일로부터 90일 후 파기
  • ② 당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ㆍ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ㆍ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③ 당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 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 식별자를 수집ㆍ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Android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 ID 삭제
    iOS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⑤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Microsoft Edge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 선택 > ‘InPrivate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방지 사용’ 선택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선택
    Chrome 설정 > 고급설정표시 선택 >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 클릭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체크박스 선택
  • ⑥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
    부서명: 고객만족팀
    연락처: help_master@cj.net
    전화번호: 1577-0700
6. 정보주체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관련 중복 내용 삭제 및 통합

<개정 전>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이하 생략


만 14세 미만 아동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받아야 회원가입이 가능 하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관리] 또는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위 개인정보 관련 민원 처리 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8. 동의 철회(회원 탈퇴) 방법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홈페이지 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위 개인정보 관련 민원 처리 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동의철회(회원탈퇴) 시 당사 SMS 발송 처리 소요시간과 수신거부 시점과의 시간차로 인하여 SMS 수신이 이뤄질 수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리며, 지체없이 위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 구)멤버십 회원과 패밀리포인트 회원은 해당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온라인회원으로만 관리되며, 온라인 회원 탈퇴방법으로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정 후>

5. 정보주체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 방법

  • ①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 권리는 아래와 같은 방법은 직접 행사할 수도 있으며, 하기에 안내된 바와 같이 help_master@cj.net(고객센터: 1577-0700)로 연락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정보주체 권리를 행사할 수 있고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 권리ㆍ의무 행사 방법
    열람ㆍ정정 홈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개인정보변경 > 비밀번호 인증 > 직접 열람 혹은 정정
    삭제ㆍ처리정지 회원탈퇴(약관철회 동의) 클릭 > 비밀번호 인증 > 삭제ㆍ처리정치 처리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미만의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 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 ②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 대리인에 대한 위임장을 작성하시어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변경 사항 반영

<개정 전>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당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취급자 인원의 최소화는 물론 각 직원 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보안교육을 통해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②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③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④ 당사는 보안사고 및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내부망 내에 침입방지시스템 및 침입차단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⑤ 당사는 SSL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⑥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⑦ 전산실은 통제구역으로 지정하여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정 후>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① 당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외부로부터 공격, 해킹 등을 방지하고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호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대책
    2. -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및 실태 점검
    3. - 개인정보 취급 인원의 최소화 및 정기적 개인정보보호 교육
    4.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권한 관리 및 회수
    5. - 개인정보처리 수탁사 관리 및 감독 등
    1. (2) 기술적 대책
    2. - 개인정보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3. - 개인정보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4. - 백신 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업데이트
    5. - 정기적 취약점 진단 및 침입탐지시스템 운영 등
    1. (3) 물리적 대책
    2. - 보호구역(통제구역포함)의 지정 및 출입권한 제한
    3. - 보호구역의 출입 로그의 정기적 점검
    4. - 통제구역 출입통제시스템 운영 등
8.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른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보관 삭제’ 등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반영

<개정 전>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하 생략

  1. (4)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보관
  2. - 당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당사의 서비스를 1년 이상 재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합니다.
  3. - 당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4. - 장기 미이용 하여 별도 분리 보관된 고객이 추후 온·오프라인을 통한 상품 구매 등 기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분리 보관된 계정은 복구됩니다.

<개정 후>

삭제

9.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변경 사항 반영

<개정 전>

13.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전화 또는 서면, 이메일 주소로 연락하시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18 1301 182 02-2100-2499
www.118.or.kr www.spo.go.kr cyberbureau.police.go.kr www.kopico.go.kr

<개정 후>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 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의 관련 기관으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대검찰청 경찰청
    (국번없이)1833-6972 (국번없이)118 (국번없이)1301 (국번없이)182
    www.kopico.go.kr privacy.kisa.or.kr www.spo.go.kr ecrm.cyber.go.kr
  • ②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고객만족팀
    연락처: help_master@cj.net
    전화번호: 1577-0700
  •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www.simpan.go.kr)
10. 위치정보보호법 개인위치정보처리 관련 법 요건 반영

<개정 전>

  • ①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기간
    당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위치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후 즉각 파기하며, 별도로 보관하지 않습니다.
  • ②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당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별도 저장하지 않으며, 정보 제공 후 즉시 파기 합니다.
  • ③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당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 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고지하는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 ④ 보호의무자의 권리, 의무와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1. 1) 당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만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아야 합니다.
    2. 2) 당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8세 이하의 아동
      - 금치산자
      - 장애인복지법 제 2조 제 2항 제 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 2조 제 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
      (장애인복지법’ 제 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
    3. 3) 당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이용 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 자료가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⑤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정보
    당사의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책임자가 겸직하고 있습니다.

<개정 후>

11. 개인ㆍ위치정보의 처리 관련 방침

  • ① 당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ㆍ위치정보를 처리합니다.
    1. (1) 개인ㆍ위치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 기간
      - 당사는 개인ㆍ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ㆍ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법령에서 정한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개인ㆍ위치 정보주체의 사전 이용 약관 동의를 득하며,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합니다.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따른 요금 정산 위해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 필요한 경우』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당사는 개인ㆍ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후 즉시 파기하며, 별도로 보관하지 않습니다.
    2. (2) 개인ㆍ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사실 확인 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 당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ㆍ위치정보 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별도 저장하지 않으며, 수집이용제공 후 즉시 파기합니다.
    3. (3) 개인ㆍ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 당사는 개인ㆍ위치정보 정보주체의 사전 이용 약관 동의 없이 개인ㆍ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에게 개인ㆍ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는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4. (4) 개인ㆍ위치 정보주체 및 법정 대리인(보호의무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개인ㆍ위치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ㆍ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ㆍ위치 정보주체는 당사에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요 등의 열람 또는 고지,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본인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본인 개인위치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 당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ㆍ위치정보를 수집ㆍ이용ㆍ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 그 법정 대리인의 동의 및 확인을 득합니다.

      - 당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8세 이하의 아동』
      『피성년 후견인』
      『장애인 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

      - 개인ㆍ위치정보주체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 권리는 아래와 같은 방법은 직접 행사할 수도 있으며, 하기에 안내된 바와 같이 help_master@cj.net(고객센터: 1577-0700)로 연락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정보주체 권리를 행사할 수 있고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5. (5) 개인ㆍ위치정보 관리 책임자 정보
      - 당사의 개인위치정보 관리 책임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가 겸직하고 있습니다.

CJ푸드빌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관련 문의는 CJ푸드빌 고객센터(1577-0700)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님께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