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

    뚜레쥬르 트위터 뚜레쥬르 페이스북 뚜레쥬르 블로그 뚜레쥬르 홈페이지
  • My No.1 Steakhouse 빕스

    빕스 트위터 빕스 페이스북 빕스 홈페이지
  • Healthy & Fresh Korean Kitchen 비비고

    비비고 트위터 비비고 페이스북 비비고 홈페이지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트위터 투썸플레이스 홈페이지
  • 컨비니언스 카페 투썸커피

    투썸커피 홈페이지
  • 산지 제철식재로 만든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

    계절밥상 페이스북 계절밥상 홈페이지
  • 색다른 차이니즈 캐주얼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

    차이나팩토리 페이스북 차이나팩토리 홈페이지
  • '자가면장'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

    제일제면소 트위터 제일제면소 페이스북 제일제면소 홈페이지
  • 뉴욕 정통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더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
  • 건강하고 신선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빕스 버거

    빕스 버거 홈페이지
  • 맛있게 즐기세요 CJ푸드월드

    CJ푸드월드 페이스북 CJ푸드월드 홈페이지
  • 딤섬이 맛있는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 홈페이지
  • Italian Urban Bistro THE PLACE

    더플레이스 페이스북 THE PLACE 홈페이지
  •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 N 서울타워

    N 서울타워 페이스북 N서울타워 홈페이지
  • 코리안 파인 다이닝 다담

    다담 홈페이지
  • 프리미엄 일식당 우오

    우오 홈페이지
  • 딤섬 & 차이니즈 퀴진 몽중헌

    몽중헌 홈페이지
  • 컨템포러리 그릴 레스토랑 엔그릴

    엔그릴 홈페이지
  •  
  •  
전체 브랜드 닫기

스토리

  • 기업소개
  • 비전 & 미션
  • CEO인사말
  • 푸드빌 아카데미
  • 연혁
  • CI 소개
  • 재무정보
  • 오시는 길

기업 소개 : 글로벌 외식문화

글로벌 외식문화 기업의 시작을 열다

1994년 패밀리 레스토랑 사업을 시작으로 출발한 CJ푸드빌은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를 개발해 론칭에 성공하면서 전문외식업체로서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이후 2000년 CJ주식회사에서 분리되어 독립하면서 전문외식기업으로 발돋움, 2006년 10월 그룹의 프랜차이즈 사업부문을 통합하면서 탄탄한 종합 외식 서비스 기업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CJ푸드빌은 Food(음식)와 Village(마을)의 합성어로 한 마을에 사는 가족과 이웃들이 단란한 식사공간을 통해 행복과 사랑을 나누듯이 편안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레스토랑을 지향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이것은 CJ푸드빌이 외식공간을 통해 고객님께 가족 이상의 감동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14가지 다양함, 1800개 즐거움에 반하다

CJ푸드빌은 외식 브랜드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나뉘어 있습니다. 외식브랜드는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를 비롯해 글로벌 한식 브랜드인 비비고, 색다른 차이니즈 캐주얼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 이탤리언 캐주얼 다이닝 더플레이스, 뉴욕 정통 프리미엄 스테이크 하우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바이 빕스, 면전문점 제일제면소, 건강한 한식 브랜드 계절밥상 등이 있으며 전국 150여 개 매장이 직영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부문은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투썸플레이스 등 전국 1,9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그 밖에 복합외식문화공간인 ‘CJ푸드월드’와 다담, 우오, 몽중헌, 엔그릴과 같은 파인다이닝 브랜드와 더불어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CJ푸드빌의 다양한 브랜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진출해 한국의 외식 사업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2004년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말레이시아에 진출해 있으며 싱가폴에도 추가 진출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한식 세계화 브랜드 비비고는 미국과 중국, 싱가폴, 영국, 일본, 베트남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유럽과 아시아 타 국가로도 활발히 진출해 전 세계 어디에서든 비비고의 비빔밥을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또한 빕스와 투썸 역시 중국에 첫 발을 내딛고 이미 진출한 뚜레쥬르, 비비고와 함께 복합 매장을 구성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외에 제일제면소는 영미권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등 CJ푸드빌은 글로벌 시장에 한국의 특별한 외식 가치를 제공하며 글로벌 외식 사업을 이끌어나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 삶의 중요한 순간에 함께 합니다.

CJ그룹의 핵심가치인 건강, 즐거움, 편리를 바탕으로 삶의 중요한 순간, 중요한 사람과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음식과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비고다담, 우오, 몽중헌, 엔그릴과 같은 파인다이닝 브랜드는 원산지에 대한 믿음, 진심을 담은 맛, 서비스에 대한 약속, 일관된 품질 유지 등 음식을 대하는 기본적인 태도로 한식, 일식, 중식 및 프렌치 등 정통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서울을 대표하는 N서울타워는 Food & Beverage, Entertainment & Media, Health & Beauty 등 생활문화기업인 CJ그룹의 역량이 집결된 공간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식음료사업 (Food & Beverage), 호스피탈리티를 바탕으로 고객 인생 최고의 순간을 제공하는 웨딩&파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